메이커스

대메뉴

고객센터

메이커스는 고객님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노력합니다.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읽기
기술지원 구매한 도메인 설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되나요? 2015.03.02

사용하고자 하는 도메인을 구매하신 곳에서 'CNAME 설정'을 통해서, 서브도메인으로 설정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CNAME 설정을 하시면, 한개의 도메인으로 여러 메이커스 홈페이지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문구를 도메인 앞에 설정하여 홈페이지를 개별적인 URL주소 관리가 용이합니다.
예로 "sample.com"을 CNAME 설정했을 시, 메이커스에서 질문용 홈페이지를 제작 후 'question.sample.com'로 도메인 설정에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제작한 홈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답변용 홈페이지를 제작 후 'answer.sample.com'로 도메인 설정에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답변용 홈페이지로 연결이되는 형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개의 홈페이지만 연결을 원하실 때에는 메이커스에서 홈페이지를 제작 후 'www.sample.com'으로 도메인을 입력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gabia(가비아) 도메인 경우 

1. 메인화면 > 도메인 > 부가서비스 > 네임플러스 클릭
2. 구매하신 '도메인'을 입력 + 관리기능 선택을 'CNAME 설정' 후 아래 값을 입력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3. 호스트 이름(별칭) :    *.해당도메인주소      ---> *(별표)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값 / 위치 :     www.makeus.net.     ---> 마지막에 .(점)까지 입력하셔야 합니다.


- WHIOS(후이즈) 도메인 경우

1. 메인화면 > 도메인 활용 / 부가서비스 > 8 네임서버 고급설정 클릭
2. 구매하신 '도메인'을 선택 + '네임서버 고급설정' 클릭 > 하단에 'CNAME 레코드 관리' 관리화면 열기
3. 선택 : 신청에 체크박스
    호스트 명 :    *.해당도메인주소   ---> *(별표)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CNAME 레코드 :      www.makeus.net.      ---> 마지막에 .(점)까지 입력하셔야 합니다.